관리 메뉴

철학적 사색

카카오의 저력,ㅎㄷㄷ_디마에 5주차 본문

킹옥동다이어리

카카오의 저력,ㅎㄷㄷ_디마에 5주차

킹옥동 2020. 10. 3. 22:17
728x90
반응형
SMALL

2020.09.29

 

카카오, 무섭다.

정말 무서울 정도로 우리 생활 깊숙히 파고들고 있다. 구글만큼이라 할 수 있을 지는 모르지만 카카오 역시 미래 기술을 위한 준비를 아주 철저하게 하고 있다. 이번에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회사로써 가치가 많이 상승하기도 했다. 너무 많이 가슴 아픈 부분이다.(내가 투자를 했어야하는데...)

 

카카오tv,  동영상 광고

카카오모먼트 -->굉장히 변화가 빠른 플랫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자

 

카카오모먼트 VS GFA(네이버)  =>두 플랫폼의 경쟁이 치열

 

GFA 스마트채널(카카오 비즈보드와 비슷)

 

배지    카카오서비스로 랜딩페이지를 가져갈 때만 사용가능

 

스마트스토어(네이버)    

톡스토어(카카오쇼핑) - 카카오모먼트와 연동 가능

=> 둘이서 엎치락뒤치락하고 있음. 서로 상대방 사업 따라함;; 

 

카카오tv

-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오리지널 컨텐츠 및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

- 다음, 카카오톡 #, 카카오 티비에 게재되며 공유하기를 통해 실시간 시청도 가능

- 우수한 모바일 이용률을 기반으로 카카오 티비 광고룰 믹스하여 모바일 이용자 커버지리 확보 가능

- 카카오 티비 동영상 광고 + DA 미디어 믹스를 통해 단기간 캠페인 목표 달성가능   비즈보드/ TV/ DA

- 목적  : 도달과 방문 두 가지

- 도달  :  권한이 부여된 계졍에서만 집행 가능, 카카오 담당 마케터에게 신청, 희망 콘텐츠 타겟팅, 1순위 우선 노출,

 

CPM 15000, 15초까지 노출

- 방문 : 카카오 모먼트에서 바로 세팅가능, 최소 비딩 단가 CPM 8000, 515초 노출 선택, 오디언스 타겟팅

- 프리롤 : 영상이 시작되기 전에 들어가는 광고 게재위치

- 미드롤 : 동영상 콘텐츠 중간에 들어가는 공고 게재위치

- 프리롤, 미드롤 개별 선택은 불가능

 

후크송을 이용한 광고보증

 

티비 화면보다 화면 또는 텍스트 전환이 빨라야한다.

 

최대 cpm이 내 그룹 예산의 50%가 넘어가면 안됨

 

6초 안에 핵심 문장이 들어가야 한다.

 

첫 임팩트;; 스킵을 눌리지않을 내용을 구성해야 한다.

 

광고,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그것도 5초 안에 잡아야 다음 내용을 보여줄 수 있다. 빠른 전개와 공감가는 내용이 소비자를 사로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무딘 성격으로 어떻게 기획해 나갈지 연구를 해야겠다. 

MZ세대... 그대들은 도대체 무엇이 좋은가??? 대답해 주오

 

그럼 안뇽^^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