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주말 보내기_피노키오전시회
안녕하세요.^^
충무로킹옥동 인사올려요. 이번에는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피노키오 전시회를 소개해 드릴게요.
피노키오 하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거짓말하면 늘어나는 코가 생각나죠. 정말 코가 늘어났다면 제
코는 얼마나 늘어났을까요? 부끄럽네요.
어린 시절에는 거짓말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 후회하고 걱정하고 그랬었는데 이제는 조금 뻔뻔
스러워지지않았나 해요. 후회나 자책보다는 그 상황만 넘어가면 된다는 생각으로 너무 쉽게 쉽게
거짓말을 하게 되네요.
충무로킹옥동 이제 거짓말 하지않을게요.
앗 내코!!! 거짓말 하지않도록 노력할게요.^^
그럼 이제 피노키오 전시회에 대해 알아볼까요~~~!!!
1.공연정보
#피노키오의 늘어나는 코를 생각하며 그려봤는데 어떤가요???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예요
[도슨트 운영]
11시, 13시, 15시 30분, 17시(4회)
* 각 운영시간별로 인원제한을 두며 현장에서 순번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인원 초과 시 도슨트 시작 후 10분간 입장이 제한될 예정이니 관람에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필수 착용 및 1m 이상 거리유지에 관람객 분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특별할인]
* 예매할인
- 일반 13,900원
- 청소년 11,900원
- 어린이 8,900원
* 얼리버드 할인
- 1차 50% (~ 5월 24일까지 할인 적용)
- 2차 40% (5월 25일 ~ 6월 7일까지 할인 적용)
- 3차 30% (6월 8일 ~ 6월 25일까지 할인 적용)
* 얼리버드 할인은 <사용기간: 7월 31일까지, 취소기간: 7월 31일 5시까지> 가능합니다.
<출처: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2. 전시소개
피노키오(Pinocchio)는 이탈리아 피렌체 출신 작가 카를로 콜로디(Carlo Collodi)가 어린이 신문에 연재했던 이야기를 모아 1883년에 발표한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에 등장하는 주인공 캐릭터이다.
≪피노키오의 모험≫은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책으로서 이탈리아의 카를로 콜로디 재단(Fondazione Nazionale Carlo Collodi)에 의하면 지금까지 300여개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전 세계에서 8천만 부가 넘게 팔린 베스트 셀러이다. 또한 지속해서 다양한 창작가들의 손을 거쳐 그림책,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 뮤지컬 등의 다양한 매체로 구현되고 있다.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으며 다양한 해석을 기반으로 재탄생 되기도 하는 피노키오는 경이로운 확장성과 화제성을 지닌 콘텐츠이다.
‘My Dear 피노키오展’은 100년이 넘게 사랑받는 고전 ≪피노키오의 모험≫이 들려주는 탄탄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예술성, 재미, 환상 그리고 교육적인 면을 모두 탑재한 복합 컨텐츠로 이루어진다. 본 전시는 국내외 재능 있는 작가들에게 열린 창작의 장을 마련하고 관객들에게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피노키오를 만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관객들이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오브제, 영상, 미디어아트 등의 현대미술을 선보이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아동 문학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비롯해 권위 있는 상을 받은 세계적인 작가들이 그린 작품과 마치 동화 속 세상을 실제로 여행하는 듯한 생동감 있는 공간 구성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이 자연스럽게 결합된 전시를 선사한다.
#사실 저는 피노키오만 알았지 정작 작가가 누구인지는 여태 모르고 살았어요. 카를로 콜로디, 앞으로 책을 읽을 때 저자도 함께 살펴볼게요.
3.전시회 프로그램 일정
#도슨트 이외에도 그림자극장이나 구연동화가 진행 중에 있으니 꼭 참여하세요
4.맛보기
과연
.
.
.
.
.
.
다들 쉽게 눈치 채셨나요? 저는 처음에 정면만 보다가 갸웃뚱했었는데요. 뒤부분까지 전체 다 보니 고래 뱃속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하하하하하하하
#표현예술이 정말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어릴 적 화가나 작가는 그저 그림 그리고 글만 쓴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것 그 이상으로 많은 작업을 한다는 것을 보고 느꼈어요. 작가의 생각을 표현한다는 거나 시대상을 반영하는 모습을 왜 이제서야 볼 수 있는지 지금까지의 제가 한심스럽네요.
그들의 생각을 조금이라도 공감할 수 있도록 이제는 공부할게요.^^
여러분들도 재미있지않나요??? 저는 어린아이가 된 것 같아요. 연인끼리 가족끼리 좋은 시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피노키오 전시회 추천드려요.
충무로킹옥동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읒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