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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옥동다이어리

광고플랫폼복습_디마에7주차

킹옥동 2020. 10. 26.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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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1

 

시간이 흘러흘러 어느덧 광고 플랫폼을 다 배워보았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 유튜브까지

'별거 없네'싶은데 고객을 사로 잡는 광고를 기획하는 것이 문제다.!!!

눈길 한번 받을 수 있게, 5초 안에 흥미를 끌 수 있게!!!

광고 기획을 해야만 한다.

 

다행이 강사님께서 우리가 배웠던 플랫폼들에 대해 빠르게 복습을 한번 해주셨다.

집중하자!!!

 

 

파워링크  설명은 25자 내외로(모바일 고려)

키워드 삽입기능  자동으로 삽입

한페이지에 노출되는 개수 15

1~10위까지 파워링크 그 이후로 비즈사이트

티어의 영향으로 키워드 마다 노출 되는 위치가 다름

-파워링크가 중간 위치로 갈 수 있음

파워링크 확장소재  : 5위까지 가능, 이미지, 가격,

-모바일의 경우 키워드에 따라 달라짐

-모바일에는 비즈사이트라는 개념이 없음

 

더보기 영역

키워드의 모든 파워링크 영역이 노출됨

키워드 도구

 

파워링크 등록의 경우   캠페인을 여러 개 설정

pc만 노출  모바일만 노출, 고효율 저효율 키워드 등 기준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누어짐

캠페인이 많을수록 그룹이 많을수록 광고는 효율적으로 집행된다. 세분화해서 광고집행

비즈머니는 실시간으로 클릭 되는데로 비용이 차감됨

 

그룹에서는 주로 타겟팅, 어떻게 누구에게 노출시켜주는가 설정

기본입찰가  500원 테스트 800원 테스트  순위 확인

노출매체  파트너 매체는 다 끈다(노출이 되면서 품질지수에 악영향)

품질지수에서 중요한 것은 클릭률!!!  파트너 매체에서는 무의미한 노출이 많음.

품질 지수가 떨어진다면  키워드들이 노출되는 매체 확인

줌은 끈다. 최근에 줌의 효율이 올라가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음. 향후 고려해볼 것

네이버 쇼핑도 끈다  네이버 쇼핑 하단에 위치->클릭 저조

View지면(블로그,지식인,카페?)  à  파워콘텐츠

 

성과기반노출   우수한 소재를 우선적으로 노출 

동일 비중 노출  소재들이 동일하게 노출  AB테스트 가능, 검색광고는 동일 비중으로 노출

AI더 효율적으로 관리한다고???

그룹세팅키워드  키워드 조합기활용^^

세부키워드를 많이 깔아 놓는 이유는 효율 때문,

개인이 생각하는 키워드가 다름,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는 입찰가가 낮음.

메인키워드로 볼륨을 키우고  세부키워드로 효율을 높인다.

벌크그룹, 한그룹에 다 모아둔다   입찰가 50원 등

8페이지 정도에 노출되지만 찍힌다???클릭도 발생한다???  이 제품에 대한 수요를 확인한 것.

뒷 페이지까지 와서 클릭을 한다는 것은 소비자의 니즈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도구 / 대량관리,  한번에 키워드 관리, 입찰가를 한번에 변경

대량/등록 수정  키워드 견적, 템플릿 다운로드(키워드확장은 no)

easy대량관리  -확장소재 변경

한 그룹당 소재 5개 등록 가능

 

쇼핑검색광고

검색어 내 광고가 노출된 단어

키워드 노출되고 싶은 단어

AI가 카테고리와 상품명을 기반으로 노출

소재 수정하기에서 노출용 상품명 변경하기

노출용 상품명을 통해서 키워드 확장하기 가능

키워드 그룹핑 기억하기  

그룹 마다 노출용 상품명을 다르게 한다.

브랜드검색광고   à  신뢰도 향상

세팅하는 것은 쉽지만  브랜드 키워드를 뽑아내는 것이 어렵다. 최대 30개 까지 키워드 등록 가능, 키워드의 조회량에 따라 과금(단가표가 존재)

다른 광고들을 하면서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광고, 단일 광고일 경우 안하는게

 

카카오

계속 변화를 꾀함,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에서 설문 문항 작성하여 설문 조사 가능.

카카오는 접근하기 편하다.

보고서/ 맞춤보고서  만들기 클릭/ 저장/

 

카카오 TV   도달을 목적으로 하려면 카카오로부터 권한을 받아야한다.

유튜브에서 예약형과 비슷

 

광고반응타겟 만들기

광고 그룹 들어가서 설정할 때, 내 데이터 설정 클릭하면 광고반응타겟 불러올 수 있다.

키워드 설정은 하지않는게 좋다. 모수가 좁아짐. 다음이나 카카오 샾에서 검색한 사람들을 모수로 잡음.

 

회원가입을 전환,  리타겟팅을 방문으로카카오에서 이야기한 바로

관심사 타겟은 넓게 잡는다 노출 목적의 플랫폼

DA광고는 잠재고객을 목표로 한다. 관심이 있을 법한 사람들, 반응이 올 것 같은 사람들에게 노출하여 상품에 대해 인지시키고 관심을 가지게 유도.

그렇게 되면 모수가 좁아지게 된다. 차라리 검색광고 하는 것이 낫다. ‘키워드

내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을 타겟팅함으로써 폭을 넓게 잡는다.

 

예산이 낮으면 AI가 자동적으로 저품질 유저에게 노출됨

키워드 설정은 교집합으로 모수 잡음, 키워드는 잡지 않을 것.

카테고리 설정은 합집합으로 작용,  카테고리를 많이 설정할 수 록 모수 증가

 

업종 설정 부분은  직업이 아니라 이들 업종을 이용한 적이 있는 사람들을 설정하는 것임

 

광고 목표  - 방문!!!

내가 심은 픽셀을 기반으로 운영됨 그래서 관심사 타게팅은 없음.

카카오가 원하는 것, 방문으로 먼저 돌리고 쌓인 모수를 가지고 전환을 목적으로 리타게팅을 하라

전환을 목적으로 하면 모수가 쌓이지 않음.

 

배지를 쓰려면 랜딩페이지가 카카오페이지일 경우에만 사용.

 

카카오디스플레이

게재지면,  네트워크- 연결된 언론사 등, 입찰가 낮으면 네트워크 지면에 노출됨.

주된 목적은 카카오톡 노출, 입찰가가 높지 않으면 대부분 네트워크에 노출

지면 별로 그룹핑하는 것이 좋음,  다음, 카카오, 네트워크 등등등 입찰가를 달리한다

무조건  게재지면 별로 그룹핑!!! 카카오톡 따로 네트워크 따로

 

광고효율을 높이는 방식을 찾아라

 

플랫폼에 대한 이해, 지면을 나눠야 하는 이해

 

주요 지면에 등록시켜 노출시키는 게 중요하다.

카카오tv –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에 노출됨 à cpm방식만 있음. 아직 초기단계

1분 미만영상에는 광고가 붙지 않는다. 1분 이상의 콘텐츠에 광고가 붙는다.

10분 이상 광고는 15초 프리롤 광고 진행, 5 15초 선택 가능

최소 cpm 8,000(일 예산의 50%를 초과하면 안됨)  최소 일 예산 16,000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네이버 GFA)  픽셀 심는 기능 없음. 전환 추적할 수 없음.

UTM을 설정해서 GA에서 확인해야할 수 있음.

 

모바일 서브_피드   à 카페 새 글 피드에 노출

나머지는 노출영역 확인하는 곳에서

소재 유형 선택 ; 썸네일 강조형 - 영화 산업 관련만 가능

 

구글 애즈 에디터

 

구글애즈

 

리마케팅 태그/ 전환 태그 설정

 

경매형과 예약형

트류뷰 범퍼 액션 디스커버리 건너띌 수 없는 인스트림 BAS (비디오광고시퀀스)

인벤토리    동영상 내용에 대해 연령별 규정을 제시한 것.

게재위치  ;;유튜브채널 설정 가능 à 채널별 타겟팅

 

 이제 남은 것은 포트폴리오다.!!!  내가 실습해 본 광고 매체들을 가지고 포트폴리오에 이쁘게 담아야한다. 멋있고 이쁜것에 약한 나는... 무던히 노력하고 있다. 다행이 교육 받는 동안 부지런히 디자인을 공부(?)한 결과, 아니 여러 pt디자인을 본 결과 평균 수준은 이제 올라온듯 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것을 보면서 느끼고 실력을 향상시켜야 겠다.

 7주간의 긴 여정 동안 좋은 친구들 좋은 강사님을 만나서 너무 즐거웠다. 언제 다시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을지 모르겠다. 좋은 회사에 취직해서 좋은 동료들과의 미래를 꿈꿀 뿐이다.!!!

우와!!!!!!!!!!!!!!!!!!!!!!!!!!!!!!!!!!!!!!!!!!!!!!!!!!!!!!!!!!!!!!!!!!!!!!!!!!!!!!!!!!!!!!!!!!

 

충무로킹옥동 이제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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